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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월 바다식목일, 나만의 바다숲서 잘피와 셀카 찍어볼까?”

땡스카본, 5월 바다식목일, 글로벌 메타버스 제페토 월드맵 ‘블루 포레스트’에서 잘피와 셀카 이벤트
작년 개설 이후 10개월만에 일본, 미국, 프랑스 등 전세계 누적 방문자 400만 이상 참여

한국헬스경제신문 이상혁 기자 | 기후테크 스타트업 땡스카본(대표 김해원)과 LG화학(대표 신학철)이 5월 10일 ‘바다식목일’을 기념해 글로벌 메타버스 제페토 월드맵 '블루 포레스트'(BLUE FOREST)에서 ‘나만의 바다숲’ 이벤트를 오는 15일까지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해양 생태계 복원의 중요성과 의미, 다양한 바다 생물들에 대한 정보를 확산시키기 위해 ‘바다식목일’에 맞춰 마련됐다. 참여를 원하는 누구나 LG화학 메타버스 블루 포레스트 ‘나만의 바다숲’에 들어가 해초류의 하나인 잘피 혹은 산호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어 #0510_바다의 날(#0510_SeaPlantingDay), #나만의 바다숲(#myblueforest) 해시태그와 함께 제페토 공식 캐릭터 ‘바다(BADA)’ 계정에 업로드를 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이벤트 참여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블루 포레스트 한정 아이템을 증정한다.

 

글로벌 메타버스 월드맵 ‘블루 포레스트’는 땡스카본과 LG화학이 국내 민간 기업 최초로 잘피 서식지 복원 및 연구사업을 시작하면서 전세계인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상에서도 바다숲 ‘블루카본’과 해양 생태계 복원 사업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작년 6월 개설되었다.

 

‘블루포레스트’는 가상에서의 나의 행동이 현실에서 일어난다는 컨셉으로, 이용자들은 전세계 언제 어디서나 메타버스 접속만으로도 누구나 손쉽게 자신만의 바다 숲을 만들고 즐길 수 있다. 또한 세계 각국의 다양한 이용자들과 함께 소통하며 잘피, 산호 등 각양각색의 아름다운 해양 생물들과 즐겁게 놀이하면서 해양 생태계 복원과 탄소저감의 의미를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다.

 

LG화학의 ‘블루카본 잘피 서식지 복원 및 연구 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땡스카본 김해원 대표는 “ ‘블루 포레스트’는 작년 6월 오픈 후, 10개월도 안되어 일본, 미국, 프랑스, 인도네시아 등 주요 국가들의 누적 방문자수가 이미 약 400만 명을 넘어서는 등 전세계적으로 해양 생태계 복원의 중요성과 가치를 확산시키고 있다”며 “글로벌 미래세대들을 대상으로 다양하고 재미있는 미션과 게임을 통해 LG화학의 해양 생태계 복원 사업이 지속가능한 발전을 가져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잘피 등 블루카본(Blue Carbon)은 바다와 습지 등 해양 생태계가 흡수하는 탄소로, 육상의 탄소흡수원인 그린카본(Green Carbon)보다 탄소 흡수 속도가 50배 더 빠르고, 탄소 저장 능력도 5배 이상 높아, 바다로 3면이 둘러싸인 우리나라에서는 큰 주목을 받고 있다.

 

LG화학은 한국수산자원공단, 땡스카본(주), 희망친구 기아대책 등과 함께 지속가능한 바다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작년에 잘피 5만주 이식에 이어, 올해에도 2만주를 추가로 이식한다는 계획이다. 2026년까지 사업이 계획대로 진행되고, 잘피 군락지가 목표대로 확장된다면, 축구장 14개 크기인 10ha 규모까지도 늘어날 수 있다. 10ha 규모의 잘피 군락지는 퇴적층까지 포함하면 최대 5,000톤의 탄소흡수효과를 낼 수 있다. 이는 자동차 2천8백대가 연간 배출하는 온실가스 배출량에 해당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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